서브비쥬얼

이미지Home › 열린마당 › 진산소식

진산소식

작성일 : 24-01-04 15:33
게시판 view 페이지
김용권 민주평통 사회복지위원장>"국민 공감대 형성·국민통합…행복 통일시대 열겠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19
  링크 https://jnilbo.com/article.php?aid=72352115113 [20]


“대국민 공감대 형성과 국민통합을 통해 행복한 통일시대를 여는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김용권(사회복지법인진산이사장·국제학 박사) 민주평통 광주시협의회 사회복지위원장이 2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의장(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소감을 피력했다.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은 평화적 통일기반 구축과 국민통합에 공적이 탁월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표창이다.

김 위원장은 평소 투철한 국가관으로 민주주의 수호·발전과 평화통일을 위한 국민 안보의식 고취 활동 등 국가 정체성 수호와 공동체 의식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그는 “ 자발적인 봉사정신과 열정으로 지역사회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하면서 지역 애향심 고취와 이웃사랑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정부의 통일 대북정책에 대한 소통과 안보 중요성을 인식해 통일 공감대 형성과 국민통합에 주력, 시민과 함께 행복한 통일시대를 만들어 가는 선구적 역할을 해왔다.

김 위원장은 “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통일 의식 고취를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정진하겠다”며 “평화통일이 하루빨리 이뤄져 온 국민이 행복한 시대가 될 수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용권 위원장은 전남대 겸임교수, 국민권익위원회(산하) 반부패국민운동 지도자 총연합회 상임고문, 광주전남시민사회단체범연합 상임대표,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남부지소 명예회장, 광주지방법원 민사전문조정위원, TBN 광주교통방송시청자위원회 위원장, 동반성장위원회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출처: 전남일보 //박간재 기자